• 단행본
  • 건강/취미/실용
하루 5분 명언 필사 365 [반양장]
하루 5분 명언 필사 365 [반양장]

저자: 타타오(한치선) l 출판사: 동양북스 l 판형: 188*257 l 발행일: 2025.12.05 l ISBN: 979-11-7210-160-2 l 페이지: 304  

 

정가: 23,500원

구매하기

 



작은 습관이 커다란 변화를 만든다!
하루 5분 나를 가꾸는 작은 습관, 필사!

정갈한 글씨로
지혜와 통찰의 메시지를
읽고, 쓰고, 가슴에 새기며
마음의 힘을 키워 보세요!




 저자 소개 

*저자  타타오(한치선)
대학에서 미술을 전공하고
88년부터 펜글씨, 서예와 인연이 닿아
매일 글을 쓰고 지도하며 살고 있습니다.
현재는 유튜브와 블로그 등 SNS를 통해
활발히 활동 중이며, 손글씨의 매력을
세상에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저자의 SNS
● 유튜브 서예, 펜글씨 채널 [타타오 캘리아트]
● 유튜브 인문학 채널 [타타오의 서재]
● 펜글씨 온라인 강의 [오늘부터 예쁘고 품격 있는 손글씨]
● 도서 온라인 구매 [타타오몰]

- 저서
당신의 품격을 올려주는 타타오 손글씨 ? 더고시출판사
가장 쉬운 독학 타타오 서예 첫걸음 ? 동양북스
오십에 쓰는 고전 필사 시리즈(천자문/채근담/논어/맹자/도덕경 상,하/중용/대학) ? 운곡서원




 출판사 서평 

하루 5분 소중한 루틴!
좋은 글귀를 또박또박 정자체로 따라 쓰며
나를 성찰하고
마음의 평온과 살아갈 지혜를 얻는다!

세상에는 수많은 말들이 떠돌아다니고 있다. 그 많은 말들은 대부분 생겨났다가 떨어지고 부식되며 잊혀 간다. 하지만 유독 떨어지지 않고 썩지도 않으며 사람들의 가슴 속에 생생하게 살아남은 언어의 다발이 있으니 그것을 “명언”이라고 한다.
명언은 ‘유명한 말’이라 하여 名言(명언)이기도 하지만, ‘밝은 지혜의 언어’로서 明言(명언)이라고도 할 수 있다. 그리고 ‘틀에 딱 맞게 만들어진 언어’라고 하여 格言(격언)이라고도 한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인류가 살아 있는 지역에는 저마다 그곳의 정서와 지혜를 간직한 명언들이 남아있다. 고대 철학자의 말, 인디언들의 속담, 동방 현자들의 주옥 같은 가르침 속을 향유하면서 긴 역사 속에 살아남은 금쪽같은 언어들은 참으로 진실되며, 살아갈 지혜와 힘이 담겨 있다.
이 책은 이러한 명언 365개를 엄선하여 실었으며, 매일 하나씩 손으로 필사(筆寫)할 수 있게 구성했다.
기왕이면 반듯한 정자체로 쓸 수 있도록 이 책의 앞부분에는 정자체를 쓰기 위한 가이드를 실었으며, 모든 명언을 저자인 타타오가 직접 쓴 정자체로 수록했다. 또한 365개 명언 전체를 저자가 직접 필사 시연한 유튜브 쇼츠가 QR코드로 들어 있어 독자들의 필사 루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손은 밖으로 드러난 뇌라고 한다. 손가락을 움직이면 뇌가 동시에 자극되며 같이 움직이기 때문이다. 명언들을 눈으로 읽고 직접 손으로 쓰다 보면 손과 뇌의 입체적인 연동이 일어나며, 명언 속에 담긴 지혜가 온전히 내 것이 되고, 의식의 문이 열리는 장관을 맛볼 수 있다.
또한 정자체로 바르게 베껴 쓰는 행위는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데도 매우 효과적이다. 악필이었던 사람도 반듯한 글씨체로 꾸준히 필사하다 보면 글씨체가 바르게 교정되는 기쁨을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성스럽게 쓴 나만의 손글씨는 또 다른 만족감과 성취감을 선사한다.
무엇보다 ‘매일 조금씩 필사하기’와 같은 작은 목표를 성실하게 실천하다 보면, 하루의 소중한 루틴이 된다. 그리고 이러한 작은 습관이 커다란 변화를 만든다.
손으로 하는 명상, 필사! 하루 5분, 365일, 정갈한 글씨로 좋은 글귀를 또박또박 따라 쓰며 마음을 단단하게 지키고 삶의 품격을 높이고자 하는 독자 여러분들의 필사 여정에 이 책이 좋은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