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어
  • 초등영어
가장 쉬운 초등 필수 파닉스 하루 한 장의 기적
가장 쉬운 초등 필수 파닉스 하루 한 장의 기적

저자: Samantha Kim, Anne Kim l 출판사: 동양북스 l 판형: 210×275 l 발행일: 2018.01.29 l ISBN: 979-11-5768-341-3 l 페이지: 210 l 난이도: 입문

부록: 원어민 MP3 CD 1장, 쓰기노트 무료 다운로드

정가: 15,000원





초등 영어 교과서 파닉스 한 권으로 완성

가장 쉬운 초등 필수 파닉스 하루 한 장의 기적



파닉스의 모든 소리 규칙을 한 권으로!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단어를 이용해 파닉스 규칙을 모두 알 수 있습니다. 한눈에 들어오는 그래픽 오거나이저로 소리와 철자가 연결되는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단어를 읽게 하는 파닉스 마스터 MP3
각 음가를 분리하고 합치는 연습을 통해 단어를 읽는 원리를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원어민 선생님을 따라 말하는 동안 파닉스의 원리를 자연스럽게 터득할 것입니다.


다양한 파닉스 액티비티
숨은그림찾기와 색칠하기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즐겁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쓰기 노트를 이용해 배운 내용을 확실하게 익힐 수 있습니다



 책의 구성과 특징 


01 하루 한 장 초등 필수 파닉스를 배워 봐요
하루 1장,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6개 단어를 이용하여 파닉스 규칙을 모두 배울 수 있습니다.


02 체계적인 연습문제
연습문제가 단계적으로 되어있어 소리 -> 단어 -> 문장 내에서 파닉스 규칙을 익힐 수 있습니다.


03 읽으면서 따라 써 보세요.
단어를 손으로 직접 써 보면서 배운 원리를 확실히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04 파닉스 마스터 MP3!
원어민 선생님을 따라 각 음가를 분리하고 합치는 연습을 통해 소리와 철자의 연결 원리를 자연스럽게 터득할 수 있습니다.


05 리뷰를 풀면서 배운 내용을 점검해요!
소리 규칙을 점검할 수 있는 리뷰가 있습니다. 듣고 푸는 문제, 읽고 푸는 문제를 통해 소리 규칙을 확실히 익힐 수 있습니다.


06 LEVEL UP
파닉스 규칙을 빈틈 없이 완성할 수 있게 예외 규칙을 제시했습니다.


07 파닉스 액티비티!
숨은그림찾기, 색칠하기, 퍼즐, 미로, 워드서치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액티비티를 통해 파닉스 규칙을 즐겁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저자 소개 


Samantha Kim

뉴욕주립대 TESOL 석사.

현재 학부모와 영어교사들을 대상으로 교수법을 강의하고 있으며,

경험과 이론을 바탕으로 다양한 ELT 교재를 집필하고 있다.


Anne Kim

한양대 교육학, 숙명여자대학교 TESOL 석사.

연령과 시기에 따라 필요한 영어교수법을 연구 중에 있으며,

그러한 노하우를 담아 집필활동과 강의를 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파닉스(Phonics)란 무엇인가요?
파닉스는 소리(sound)와 철자(spelling)를 연결해주는 학습법입니다. 쉽게 말해 a, b, c, d 같은 알파벳이 단어에 들어갔을 때 어떤 소리로 발음되는지 알 수 있는 규칙을 가르쳐주는 것입니다. 모국어의 경우에도 말을 배우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소리를 배우지만 철자는 소리와의 연결 원리를 익혀 후천적으로 학습하는데 그것이 바로 파닉스입니다.


모국어가 아닌데 파닉스가 어렵지 않을까요?
영미권 아이들은 이미 알고 있는 소리에 철자만 연결하면 되지만 우리 아이들은 소리와 철자를 함께 배워야 합니다. 그래서 하루에 많은 양을 배우면 부담을 느끼게 됩니다. 하루에 6개 정도 단어의 소리와 철자에 노출된다면 충분히 배울 수 있습니다.


파닉스 꼭 배워야 할까요?
아이들의 글 읽는 능력은 전반적인 학습능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영어도 마찬가지입니다. 소리와 철자를 연결해 글을 읽게 되면 아이들의 영어 능력은 크게 향상됩니다. 그래서 영어를 잘하려면 파닉스가 꼭 필요합니다.


파닉스 어떻게 배우는 것이 효과적일까요?
철자가 만들어지는 원리를 배워야 합니다. 소리를 내는 최소단위인 음가를 연결해서 하나의 단어가 만들어지는 원리를 체계적으로 익힙니다. 철자는 눈으로만 보지 말고 정확한 발음이 담긴 원어민의 소리를 반복해서 들으면서 글을 읽을 수 있는 기초를 만들어야 합니다.


왜 하루 한 장의 기적일까요?
파닉스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매일매일 소량을 가지고 꾸준히 반복하여 소리와 철자를 귀로, 눈으로 익히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곧 영어로 된 글을 유창하게 읽는 자신의 모습을 보게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