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행본
  • 건강/취미/실용
다이어트보다 근력 운동 : 여성의 몸에 맞는 운동은 따로 있다! [Collect 09]
다이어트보다 근력 운동 : 여성의 몸에 맞는 운동은 따로 있다! [Collect 09]

저자: 박은지 l 출판사: 동양북스 l 판형: 148x210 l 발행일: 2021.06.21 l ISBN: 979-11-5768-714-5 l 페이지: 212  

 

정가: 14,000원





제대로 운동하고 싶은 여성들을 위한
근력 운동 바이블

여성들이 운동을 시작하는 이유 중 상당수가 '다이어트' 때문이다. 다이어트에 초점을 맞추다 보니, 살이 빠지지 않으면 의욕을 잃고 운동을 그만두는 경우가 많다. 운동의 목적을 '건강'에 두면 어떨까? 퇴근 후 집에서 누워만 있던 내게 무언가 할 힘이 생기고, 영양제를 줄여도 체력이 떨어지는 느낌이 덜 나는, '건강한 하루'를 목표로 지속해서 운동해보면 어떨까?
이 책은 20여 년간 여성 운동에 관한 전문 지식과 현장 경험을 쌓은 운동 코치가 쓴 책이다. 여성 근육에 대해 다루며 여성의 신체적 특징을 고려한 다양한 근력 운동을 소개한다. 많은 이들이 알고 있는 스쿼트나 런지, 플랭크 등 근력 운동을 여성의 몸에 적합한 자세로 다시 알려준다. 또한 여성의 근육을 단순히 미용 목적으로 접근하기보다 근육이 일상생활에 어떻게 쓰이는지, 근력 운동이 왜 중요한지를 이야기하며 여성들이 건강한 운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운동을 다이어트로만 바라보지 않도록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출판사 리뷰 

체력 UP! 쓸모 있는 근육을 만들자!
쉽게 따라 하는 근력 운동 영상 46개 제공

‘근력 운동법’을 에세이와 그림, 동영상으로 풀었다
퇴근 후 집에 오면 기력이 달려 아무것도 할 수가 없다. 체력을 기르기 위해 유명한 홈 트레이닝 영상을 보거나 운동 앱을 설치해 따라 한다. 그런데 허리나 무릎이 점점 아파져 건강을 더 해치는 것 같다. 건강하게 체력을 기르려면 어떤 운동을 어떻게 해야 할까?
이 책은 ‘나에게 맞는 운동’을 찾는 것이 막막한 사람들을 위해, 현재 자신이 하는 운동이 어떤 근육을 단련시키는지, 단점이라 느끼는 외형을 바꾸거나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운동을 해야 하는지 등을 알기 쉽게 에세이와 그림, 동영상으로 풀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근력 운동을 복부, 하체, 팔, 등, 어깨, 가슴, 부위별로 다양하게 소개한다.
근력 운동이 처음인 사람들을 위한 초보자 운동 프로그램, 허리가 아픈 사람들을 위한 운동 프로그램, 하체 또는 상체 집중 프로그램 등 상황에 맞는 운동 순서도 제시한다.

전문 코치가 여성의 신체 특성에 맞게 운동을 다시 알려준다
월경 중 운동하는 것은 몸에 좋지 않다고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 기간에는 평소와 다른 프로그램으로 운동하거나 운동 강도를 낮추는 여성도 많다. 월경은 정말 운동의 장애물일까?
여성의 가슴은 주로 모성의 상징이나 성적 코드로 표현된다. 그래서 여성의 가슴에도 근육이 있고, 이 부분을 운동으로 단련할 수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이 많지 않다. 가슴 근육을 어떻게 단련할까? 가슴 근육을 단련하면 일상생활에서 어떤 점이 좋을까?
이 책은 수련생 시절부터 현재까지 20여 년간 운동하면서 여성의 몸과 운동에 관해 공부한 전문 코치가 썼다. 다년간 코치 경험과 공부한 것을 바탕으로 여성의 신체 특성에 맞는 정확하고 객관적인 운동 정보를 알려준다.

저자가 직접, 쉽게 알려주는 근력 운동 영상을 제공한다
온라인 강의, 동영상 플랫폼 등 인터넷상에 수많은 운동 콘텐츠가 있다. 인터넷 검색으로 찾은 ‘좋은 운동’들이 정말 나에게도 좋은 운동인지는 알기 어렵고, 혼자 무작정 동작을 따라 하다 보면 어느 부위에 힘이 들어가야 하는지, 자세는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 모른 채 잘못 운동하는 경우도 생긴다.
이 책은 집에서 할 수 있는 맨몸 운동부터 운동 센터에서 기구를 사용하는 운동까지 근력 운동과 스트레칭 방법을 폭넓게 다뤘다. 그뿐만 아니라 저자가 직접 설명해주는 운동 방법, 기구 사용 방법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책에 담았다. 운동 영상은 구매 독자만 볼 수 있는 QR 코드로 제공되며, 스마트폰만 있으면 손쉽게 볼 수 있다.




 저자 소개 

박은지
한성대학교에서 문헌정보학을 전공한 후 연세대학교 체육교육학과에 학사편입하여 공부하였다. 운동생리학으로 같은 학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고, 대학원 졸업 후 문화체육관광부 생활체육지도자 1급 운동처방사(건강운동관리사) 자격증을 땄다.
지금은 UFC 선수를 양성하는 바모스짐에서 격투기 레슨을 받고 있다. 그 밖에 태보 에어로빅, 크로스핏 레벨1 트레이너 자격증이 있다.
2013년부터 7년간 살림의료복지 사회적협동조합 건강 센터 ‘다짐’에서 일하면서 초등학생부터 80대까지, 장애가 있거나 질환을 앓고 있는 다양한 사람들에게 운동을 처방하고 그룹 운동을 지도해왔다. 2011년부터 자기방어 훈련 교육을 시작했고, 2018년부터는 서울 소재 여중, 여고에서 10대 여성을 위한 자기방어 훈련을 진행했다.
2020년에는 자기방어 훈련 파도 팀을 구성하고, 2021년 한국여성재단 차세대 여성운동 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2019년 소셜벤처 공유오피스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에서 (주)프롬 더 바디를 공동 설립해 현재 운영 중이다. 지은 책으로 《다이어트보다 근력 운동》과 《여자는 체력》이 있다.




 책 속 문장 

‘여성의 몸으로 경험하는 근력 운동, 건강에 초점을 맞춘 근력 운동, 나이가 들어서도 지속할 수 있는 근력 운동’을 콘셉트로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필수 근력 운동, (중략) 혼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다양하게 소개했다.
- 6쪽

겉으로 드러나는 근육질 몸이 곧 건강하게 사는 삶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얕고 가쁜 숨을 몰아쉬며 불안하게 살기보다는 맑고 긴 호흡으로 안정적인 일상을 살아가는 것, 운동하다 다치지 않는 것, 여행 가방의 무거움이 여행의 즐거움을 방해하지 않도록 체력을 키우는 것이 건강한 삶과 더 관련이 있지 않을까.
- 99쪽

만성 통증 예방과 개선을 위한 운동 처방의 방향은 무조건 ‘아픈 데 없이 건강해야 한다’가 아니라 자기를 돌보면서 몸과 소통하는 것이어야 한다.
- 196쪽




 추천평 

저는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 운동을 시작했어요. 운동하다 보니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어서 보디 프로필까지 찍게 되었지요. 탄탄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근력 운동은 필수더라고요. 이 책을 통해 많은 분이 몸도 마음도 건강하길 기도합니다.
#나미데이_오나미

사실 불면증이 저절로 완치될 정도로 힘들게 운동하지는 않아도 됩니다. ‘저질 체력’에서 벗어나고 싶어서 하는 운동이라면, 이 책에서 소개하는 근력 운동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스쿼트, 플랭크, 런지 등 우리가 흔하게 했던  동작을 여성의 신체적 특징에 맞게 다시 배울 수 있어서 추천해요.
#점핑머신_김혜선

아이를 키우면서 일하다 보니 체력이 부족한 게 더 크게 느껴졌어요. 꼭 다이어트가 아니더라도 체력이 필요해서, 내 건강을 위해 운동이 필요하더라고요. 살림맘, 직장맘 모두 따로 운동할 시간이 부족할 텐데, 이 책은 체력 키우기 좋은 근력 운동을 간단한 동영상과 글로 알려줍니다. 여성의 몸에 맞는 운동이라 더 추천합니다!
#엄마의다이어트 #투맘쇼_정경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