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어
  • 한자/어휘
알까기 일본어
알까기 일본어

저자: 윤선달 l 출판사: 일본어뱅크 l 판형: 150x213 l 발행일: 2002.05.27 l ISBN: 89-7665-195-2 l 페이지: 208 l 난이도: 초급

 

정가: 8,800원

구매하기

★ 교보문고 ´02년 7월 3주 연속 일본어 교재 1위

일본어 교재의 고정관념을 연상법으로 뛰어 넘었다.
일상생활에 쓰이는 말 중 무시할 수 없을 만큼 일본어가 섞여 사용되고 있다. 그것을 분야별로 구분하여 쉽게 단어를 외울수 있게 정리 하였고, 잘못 알려진 단어들은 바로 잡았다.
외국어를 정복하는데 걸림돌인 자포자기를 연상법으로 재미있게 극복할 수 있게 하였고, 또한 학습능력을 향상시켜 주는 국내유일 · 최초의 일본어교재 이다.


< 내가 본 윤선달 >

日상생활의 틀에서 벗어나 아이디어 하나만으로 먹고 사는 전문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나에게 도전장을 던져 생계에 위협을 느끼게 만든 이가 바로 「윤선달」이다. 공부가 "힘들다"고 하는 고정관념에서 "즐긴다"로 변모시켜 일본어를 하고 싶러 몇번 시도했다가 중도에 포기했던 중, 장년층은 그동안 사용해왔던 일본어만으로고 회화가 될 정도의 많은 단어를 익히 알고 있다는 사실에 다시 한 번 국제화시대에 동참할 것으로 믿는다.
本업인 샐러리맨이라는 바쁜 조직생활속에서 테니스, 바둑, 볼링 등 다영한 취미 생활과 동창회 활동, 각종 스터디그룹과 한·일교류회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국내외 각계각층의 저명인사를 인맥으로 확보하고 있는 소위 「마당발」로 통하고 있을 뿐 아니라 「민간외교관」역할도 하고 있다. 또한, 궂은 일을 도맡아 하는 등 남에게 배려하는 생활이 몸에 배어 있는 듯하다. 틀에 박힌 사고방식에서 탈피하여 생활의 멋을 즐길줄 아는 「끼 있는 삼성맨」이다.
語학 서적으로서 어디하나 흠 잡을 데 없을 정도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이용한 「알까기 일본어」의 편집과정을 처음부터 지켜본 나로서는 공부하기 싫어하는 젊은이들에게 새로운 활력소가 되기에 충분하다고 확신한다. 외워서 머리에 넣는 공부가 아니라 머리에 있는 잠재능력을 뽑아 내는 발상의 전환으로 발간된 이 책이 알까기 돌풍을 일으켜 「올해의 히트상품」으로 선정되기를 기대한다.
- 전유성(개그맨, 코미디시장 대표)


< 추 천 사 >

윤복현씨는 세계최대의 바둑대회인 삼성화재배 세계바둑대회에서 매년 일본어 통역을 자원하여 한 · 일 문화교류에 큰 역할을 해 오고 있다. 바둑에도 정석바둑과 실전바둑이 있듯이, 이 책은 "정석일본어" 보다는 "실전에 강한 일본어"와 일본문화를 습득하기에 큰 도움이 될것으로 확신한다. 올해는 월드컵이 한국과 일본의 공동 주최로 열리는 해이다. 머지않아 "바둑월드컵"도 한국과 일본이 공동으로 개최될 날이 다가오기를 기대하며, 이 책을 통하여 독자들이 일본어를 쉽게 습득하여 모두가 그 날에 자원봉사자로 활동할수 있기를 바란다.
- 조훈현(프로기사, 일본바둑유학)

선달이란 필명으로 쓴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몇 년 전에 쓴 책 "배짱으로 삽시다"를 연상하게 되었다. 필자는 일본어 전공자가 아임에도 기발한 연상법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회사일을 하면서도 연수와 교육을 통하여 이렇게 훌륭한 책을 쓰다니...... 이거야 말로 빼짱 없이는 할 수 없는 일이다. 우리가 알게 모르게 사용해 오고 있는 수많은 일본어와 연상법애 가초로 하여 만든 이 책을 보면서 정신과 의사인 나는 누구든지 이 책으로 공부를 하게 되면 다른 어떤 방법보다 쉽게 일본어를 습득할 수 있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
- 이시형(강북삼성병원 신경정신과 의사)

달리는 말에 채찍을 가하듯 한국과 일본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월드컵을 계기로 한 · 일 문화교류가 한층 더 활성화 되고 있다. 문화적 교류뿐만 아니라 한일간의 경제분야 상호의존성이 확대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일본과 일본기업들을 더 잘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게 되었다. 이 책은 일본어학습과 일본문화의 이해를 동시에 가능하게 하는 책이다. 이 책을 통하여 아주 재미있고, 친근하게 일본어를 습득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우리가 알아야 될 일본문화에 대한 정보도 풍부하게 얻을 수 있는 아주 귀중한 책이다.
- 박성상(16대 한국은행 총재, 일본대학 경제학박사)






학력
대구상고 졸업
국민대 경영학과 졸업
연세대 경제대학원 경제학 석사

경력
삼성화재 입사(´79)
일본지역전문가 선발(´96)
일본어검정 1급, 회화자격 1급 취득
現 삼성화재 인사팀 차장

- 저서
알까기 日本語 (일본어뱅크 刊)

홈페이지 : www.yoonsundal.com
전자우편 : bok8800@sams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