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어
  • 회화
사요와 함께 동네 한 바퀴 - 이건 일본어로 뭐야?
사요와 함께 동네 한 바퀴 - 이건 일본어로 뭐야?

저자: 스자키 사요 l 출판사: 동양북스 l 판형: 128x188 l 출간일: 2021.09.30
ISBN: 979-11-5768-738-1 (03730) l 페이지: 232 l 난이도: 초급

부록: MP3 파일 다운로드

정가: 15,000원





일본 마을 전체가 쏙 들어간
신개념 ‘진짜 일본어 마스터북’

일본어 원어민 콘텐츠 크리에이터 사요가 알려주는 진짜 실생활 일본어
그 장소에서만 알 수 있는 일본문화 꿀팁까지!

◈ 일본에서 ‘화장품 샘플’은 뭐라고 할까?
◈ 한국에서의 ‘돼지코’, 일본어로 뭘까?
◈ 일본 편의점에는 ‘이것’도 있다?
◈ 일본 서점에서 100년 넘게 공짜로 받는다는 ‘이것’ 문화!
◈ 한국과 일본의 커피 메뉴판에 숨겨진 비밀!

일본인이나 관광객이 많이 들르는 장소, 일본어 어휘 실력을 높일 수 있는 장소 등 총 16곳을 엄선했습니다. 장소별로 사요 캐릭터가 돌아다니며 반드시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단어들을 알려주고, 해당 장소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표현 TOP3, 실제 유튜브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던 ‘1분 일본어’를 각 장소와 관련된 주제로 소개합니다. 일본에 가지 않았지만 마치 일본에 온 듯한 디테일하고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함께 ‘실생활 일본어’를 배울 수 있는 책으로, 일본어를 공부하면서 조금은 갑갑하게 느껴졌던 부분이 속 시원하게 뚫릴 것입니다.


외국어를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갖는 의문
"진짜 현지인이 쓰는 단어를 배우고 있는 걸까?"

외국어를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런 고민을 해보았을 겁니다. ‘내가 배운 외국어를 실제 현지인도 사용할까? 더 진짜 같은 외국어는 없을까?’ 매우 일리 있는 고민입니다. 언어는 로봇이 아닌 사람이 만들고 쓰는 것이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 누구와 말을 섞느냐에 따라 바뀌기 쉬우니까요. 책에 등장하는 일본어는 매우 정형화된 틀 안에서 배우는 경우가 다수입니다. 하지만 막상 일본에 가면 책에서 배웠던 것과는 전혀 다른 상황에 부딪힙니다. 마치 이론으로 배운 연애와 실전에서의 연애가 다른 것처럼 말이죠.
그렇다면 이제는 배운 일본어를 바로 써먹을 수 있도록 일본어의 활용도를 높여야 할 때입니다. 이 책은 그 시작을 ‘장소’로 보았습니다. 언제, 누구와 일본어를 쓸지는 매번 달라도 장소는 좀 더 예측 가능한 범위 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마치 일본에 있는 것처럼!
실제 일본에 가서 돌아다니는 것처럼!

이 책의 배경은 저자 이름을 따온 ‘사요도오리’라는 가상 마을입니다. 마을에는 여행하거나 일본에 살면서 많이 들르는 곳, 일본어 어휘력 레벨업을 위해 조금은 특별한 곳 등 총 16곳이 등장합니다. 캐릭터 사요가 장소별 단어 하나하나를 일본어로 뭐라고 하는지 꼼꼼히 알려줍니다. 해당 장소에서 가장 많이 쓰는 표현 TOP3를 소개하고, 실제로 유튜브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던 ‘1분 일본어’를 장소별 버전으로 준비했습니다. 더불어 여행 갔을 때 알아두면 좋을 꿀팁이나 일본인이라면 당연히 알고 있는 정보들까지! 해당 장소에서만 있는 일본 문화나 장소와 관련된 이야기를 곳곳에 소개했습니다.




 이 책의 특징 

● 일본에 온 듯한 착각이 들게 하는 아기자기한 일러스트
저자 이름을 따온 ‘사요도오리’라는 가상 마을이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로 펼쳐집니다. 일러스트 하나하나 일본 실제 건물이나 실사를 참고하여 좀 더 현장감을 높였습니다. 여행하면서 들를 법한 곳, 실제로 살면서 들르는 곳, 일본어 어휘력 레벨업을 위해 조금은 특별한 곳 등 총 16곳을 엄선했습니다.

● 각 장소마다 디테일하게 배우는 진짜 일본어
사요가 돌아다니며 단어 하나하나를 일본어로 뭐라고 하는지 꼼꼼히 알려줍니다. 해당 장소에서 실제로 가장 많이 쓰는 표현 TOP3를 익히고, 실제로 사요 유튜브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꾸준히 연재된 ‘1분 일본어’를 각 장소와 관련된 주제로 배울 수 있습니다.

● 문화를 알아야 언어가 보인다, 한국과 일본 문화 전격 비교!
해당 장소에 대한 단어 공부뿐만 아니라, 여행 갔을 때 알아두면 좋을 꿀팁이나 일본인이라면 당연히 알고 있는 정보들까지! 해당 장소에서만 겪을 수 있는 일본 문화나 장소와 관련된 이야기를 책 곳곳에 소개했습니다.

● QR코드로 정확하게 들려주는 네이티브 원어민 발음
각 페이지의 단어와 회화는 QR코드를 찍으면 원어민의 또박또박한 발음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MP3 파일은 홈페이지 도서자료실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저자 소개 

스자키 사요

일본의 유명한 소설가 다자이 오사무의 고향 아오모리현 가나기 마을 출신. 일본인도 못 알아듣기로 유명한 방언 쓰가루벤을 사용하는 지역에 살았지만, 초등학교 5학년 때까지는 치바에서 살아서 쓰가루벤을 못하고 표준어를 구사한다. 일본어와 일본문화 관련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유튜브 채널 ‘사요’를 운영하고 있다. 재미있고 창의적인 일본어 교육 콘텐츠를 만들고자 늘 고민하는 일본어 원어민 콘텐츠 크리에이터.

* 유튜브 채널 ‘사요’ 운영
* <다이나믹 일본어 입문, 초급> 원어민 패널 출연
* <유튜브로 배우는 REAL 일본어> 강의
* <10분 일본어 완전 생기초> 강의
* <네이티브는 쉬운 일본어로 말한다 200 대화편> 저자 및 동영상 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