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제목 [신간] 있어 보이는 나를 만드는 법
등록일 2021.06.25 조회수 18083
첨부파일 첨부파일 없음
“되고 싶은 나의 모습이 있다면
될 때까지 그런 척하라!”
나의 강점을 브랜드로 만드는 자기 PR의 기술
★아마존 자기계발 1위
★1인 미디어 시대 필독서
★가장 능력 있는 사업가 40인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00인 선정

▶애플 하면? 혁신, 삼성 하면? 반도체, LG 하면? 가전 등등, 어떤 기업이든 생각하면 바로 떠오르는 단어 혹은 이미지가 있다. 이는 비단 기업이나 브랜드에만 해당되는 이야기가 아니다. 우리에게 알려진 많은 유명인들도 자신만의 이미지를 갖고 있다. 워렌 버핏 하면? 투자의 귀재라는 단어가 따라다니고 일론 머스크 하면? 실리콘밸리의 천재 이단아라는 이미지가 저절로 머릿속에 떠오르듯이 말이다. 그렇다면 평범한 개인은 어떨까? 이 역시 마찬가지이다. 당신 주변의 누군가를 떠올려보자.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을 것이다. 이를테면 ‘그 친구는 일은 그럭저럭 하는데 성격이 불같아’라든가 ‘그 사람은 예의 바르고 착하긴 한데 같이 일하기에는 너무 답답해’라는 말들이 바로 그것이다.

▶독일에서 온라인 여성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경영자이자 퍼스널 브랜드 전문가인 티젠 오나란은 바로 이것이 개인의 브랜드 이미지라고 말한다. 그녀는 이 책 『있어 보이는 나를 만드는 법』에서 아무리 우리 사회가 자기 홍보, 자기 연출이라는 단어를 장사 수단으로 여기면서 부정적으로 인식해도 이미 모든 사람은 좋든 싫든 자기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일깨운다. 그러므로 그 이미지를 남들이 규정해버리기 전에 스스로 만들어내는 것이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라고 그녀는 주장한다.

▶저자는 실력 있고 성실한데도 자기 이미지 관리를 하지 못해서 손해 보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이 바로 ‘퍼스널 브랜드’라고 말한다. 또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는 것처럼 퍼스널 브랜드가 인스타에 셀카를 올리고 시시콜콜한 자신의 TMI를 늘어놓는 것은 아니라고 일축한다. 그녀가 말하는 진정한 퍼스널 브랜드는 ‘타고난 재능’과 ‘전문 지식’, ‘관심사’라는 세 가지 요소를 바탕으로 나오는 것이며 ‘상품 판매’보다는 ‘개인의 가치관’이 중심이라는 것이다. 이 책은 어떻게 하면 자신의 강점을 찾아내고 그 강점을 ‘있어 보이게’ 표출할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알려주는 퍼스널 브랜드 입문서이다. 2020년 독일에서 출간된 이후 자기계발 1위에 등극했으며 현재도 마케팅ㆍ브랜드 분야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을 정도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궁금한 게 생겼을 때 유튜브를 검색하는 시대, 1인 미디어가 여론을 주도하는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나라 독자들에게도 어떻게 하면 자기 자신을 가장 자연스럽고 강렬하게 드러낼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훌륭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도서명: 있어 보이는 나를 만드는 법
지은이: 티젠 오나란 지음, 서유리 옮김
출판사: 동양북스
출간일: 2021년 6월 30일
정    가: 15,8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