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행본
  • 건강/취미/실용
아이와 함께 하는 방구석 놀거리 신비한 놀이사전
아이와 함께 하는 방구석 놀거리 신비한 놀이사전

저자: 앨런 졸라 크론섹 지음, 박혜원 옮김 l 출판사: 동양북스 l 판형: 210x230 l 발행일: 2021.04.20 l ISBN: 979-11-5768-701-5 l 페이지: 196  

 

정가: 14,500원






세대가 함께 할 수 있는 '대면 놀잇거리' 
『신비한 놀이 사전』

스마트폰의 유혹 앞에서 아이와 유대감을 쌓는 것은 생각보다 훨씬 어렵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마십시오. 비대면과 미디어 속에서 자란 아이들은 자신도 모르게 ‘살아있는 것, 실재하는 것, 특별한 것’을 원하고 있습니다. 이런 것을 경험하게 해줄 수 있다면 미디어와의 싸움에서 승자는 당신이 될 것입니다. 
이 책은 아이들이 마술과 미스터리를 좋아한다는 믿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또한 그들은 생각하고 웃고 흉내 내고 뭔가 알아내는 것도 좋아합니다. 이 책은 그런 아이들에게 놀람과 재미와 도전 의식을 맛보게 할 만한 내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특별한 장비도 필요 없고, 언제든지 즉석에서 할 수 있습니다. 아이와 시간을 보낼 때, 저녁 식탁에서, 휴가를 즐길 때, 예상치 못한 어느 순간에도 할 수 있지요. 더불어 창의적인 예술로서 연기와 언어, 심리학, 과학, 수학 등, 세대와 세대를 연결해주는 모든 영역에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심리적으로도 효과가 있습니다. 자신감과 자부심을 길러주는 동시에, 수줍음을 타는 아이가 구석진 곳을 나와 주목받을 수 있는 검증된 방법이기도 합니다.




 저자 소개 

지은이_ 앨런 졸라 크론섹
『신비한 놀이 사전』을 저술한 앨런 졸라 크론섹(Allan Zola Kronzek)은 마술사이자 교육자이다.
그는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인 『마법사의 동반자』의 공동 저자이기도 하다. 또한 『알카자르의 비밀』, 『포커에서 속이는 52가지 방법』, 『예술적 속임수』 등의 다양한 저서가 있다.


옮긴이_ 박혜원
실현 불가능하더라도 꿈이 있다면 자신을 던져봐야 한다는 신념으로 길고 긴 시간을 돌아 어릴 적 꿈이었던 번역에 입문했다. 영어와 글쓰기를 좋아하고 공감과 몰입에 능하며 꼬리가 긴 사색을 즐긴다. 현재는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퀸(40주년 공식 컬렉션)』, 『고대 문명의 역사와 보물, 중국』, 『문명 이야기 4』, 『젊은 소설가의 고백』, 『슬픔을 파는 아이들』, 『벤 버냉키의 선택』, 『본능의 경제학』, 『여자들의 경제수다』, 『스토리 이코노미』, 『다이어트 심리학』, 『5분 심리게임』, 『친애하는 교회 씨에게』, 『곰돌이 푸1 : 위니 더 푸』, 『곰돌이 푸2 : 푸 모퉁이에 있는 집』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디지털 기기와 경쟁하려는 어른들에게 
좋은 도구가 될 『신비한 놀이 사전』

식탁에 둘러앉은 가족들, 하지만 저마다 스마트폰과 한 몸이 되어 서로를 바라보지 않습니다. 이런 디지털기기의 유혹에 맞서서 아이들과 관계를 맺으려면 매개체가 필요합니다. 어떤 놀이를 하느냐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어른인 우리가 아이들과 함께 빠져들 수 있는 놀이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비밀과 미스터리, 이 멋진 놀이에 푹 빠져 그것을 이야깃거리로 연결하면 아이와 상호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에게 가르치면서 공유하게 되는 비밀과 미스터리, 이것만으로 공유하는 이들 사이의 유대감은 깊이 쌓입니다. 
미디어 속에서 자란 아이들은 그게 익숙할 뿐이지 사실 당신과 함께 대면하여 놀기를 원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먼저 손을 내밀어 준다면, 그들은 손에서 스마트폰을 내려놓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지금 뭘 기다리고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