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행본
  • 구간
무한동력 1
무한동력 1

저자: 주호민 글·그림 l 출판사: 상상공방 l 판형: 147 x 210 l 발행일: 2009.07.28 l ISBN: 978-89-8300-656-1 l 페이지: 256  

 

정가: 11,000원

[SNS드라마 무한동력]
● 1화 꿈과 현실사이


● 2화 예상 밖과 예상 안


● 3화 알 수 없는 세상, 알아가는 세상


● 4화 도박 아닌 도전


● 5화 재능보다 열정으로


● 6화 내 삶의 무한동력




우리 시대 젊은이들의 힘겨운 취업 도전기

주호민의 <무한동력>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20대 젊은이들의 이야기다. 이 만화의 주인공 장선재는 경영학과 4학년에 다니고 있는 27살의 대학생이다. 그의 목표는 ‘번듯한 대기업에 들어가서 시원한 연봉을 받는 것’이다. 그는 졸업 전에 어떻게든 취업을 하기 위해 토익점수에 목을 매고, 여기저기 원서를 내느라 바쁘다.
그에게 취업은 지상과제다. 그만한 나이의 젊은이들도 마찬가지다. 그들에게 취업은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는 바로미터이자, 곤궁한 삶에서 나올 수 있는 탈출구이고, 명절 때 자신 있게 친척들을 만날 수 있게 해주는 장식이다. 또는 대학시절 학자금 대출금을 갚아나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도 하다. 그러나 현실은 녹록치 않다.
무한동력 영구기관을 만들고 있는 한원식의 하숙집에는 20대 젊은이들의 곤궁한 삶이 여럿 있다. 꿈도 목표도 잃어버린 채 남들 따라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하숙생 진기한, 아버지 사업이 망해 네일 아티스트로 일하고 있는 또 다른 하숙생 김솔, 5년 전 세상을 떠난 어머니의 빈자리를 채우며 살림을 도맡아 하고 있는 하숙집 딸 한수자……



불황의 시대를 살아가는 ‘88만원 세대’의 희망 찾기

이 만화에는 10대와 20대의 곤궁한 삶이 녹아있다. 담백한 그림체에 잔잔히 얘기가 전개되지만, 그 만화 이면에 감춰진 현실은 가슴 아프다. <무한동력>의 곤궁한 삶들은 오늘도 하루를 산다. 서로 간에 정을 주고받으며, 연애도 하면서 그들은 하루를 지낸다. 마당에 무한동력 영구기관이 떡 하니 자리잡은 하숙집에서, 그들은 이 몹쓸 무한경쟁 시대를, 승자독식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과연 이 모진 현실에 탈출구는 있는 것일까? 만화는 젊은이들에게 꿈을 꾸라고 말하고 있다. 비루한 현실에서 꿈마저 없다면 얼마나 비참할까? 당신, 꿈이 있는가? 없다면 꿈을 꾸자!



군대만화 <짬>에 이은 주호민 작가의 화제작!

"취업, 꿈… 지금 저 나이대에 고민하게 되는 많은 문제들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제가 만화 보고 운 적 거의 없는데 진짜 감동적이었어요", "오래된 종잇장처럼 파삭거리는 생활에 많은 힘이 되어준 작품이었습니다", "독자들에게 유쾌함만 주는 것이 아니라 미래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네요" 등등 포털사이트 야후를 통해 인기리에 연재되었던 <무한동력>에 쏟아진 누리꾼들의 찬사와 감동은 지금도 그칠 줄 모르고 있다. 군대만화 <짬>으로 2006년 독자만화대상 신인작가상을 수상했던 주호민 작가가 이번엔 청년 실업 문제를 다루어 연재 당시부터 SBS스페셜을 비롯한 여러 언론매체의 관심을 모았다.



< 저자 소개 >

■ 주호민

주호민은 <삼류만화패밀리>라는 만화창작 커뮤니티에서 독자적인 색깔을 담은 만화를 시작으로 인터넷에서 조금씩 이름을 알려나갔다.
군 제대 후에는 스투닷컴, 야후, 디시인사이드를 비롯한 각종 커뮤니티에 특유의 따뜻한 감성으로 군생활을 잔잔하게 그려낸 만화 <짬>으로 네티즌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독자들이 뽑은 ‘2006 독자만화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였다. 이후 <짬 시즌2> <무한동력> 등 왕성한 창작 활동을 하고 있다.